근무 중에 습관적으로 커피를 마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자기도 모르는 사이 카페인에 중독되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한국건강관리협회에서 소개하는 카페인 중독 증상 함께 살펴보실까요?

수면 장애와 위장 장애를 겪거나 안절부절 못 하고, 신경 과민을 보이거나 근육이 경련되는 등의 증세가 나타납니다.

하루 카페인 섭취량이 250㎎ 이상이면서 5가지 이상 증상이 나타나면 카페인 중독증으로 봐야 합니다.

카페인 민감 체질인 사람들과 심장병 환자, 불면증 환자들은 카페인 섭취에 주의해야 합니다.

카페인은 칼슘 배출을 촉진하고 위산 분비를 자극하는 만큼 뼈가 약하거나 칼슘 섭취가 부족한 사람과 위궤양 환자는 주의해야 합니다.

카페인을 하루 300mg 이상 섭취하면 저체중아 출산 위험이 높은 만큼 임신부는 특히 카페인을 멀리해야 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청이 발표한 하루 카페인 섭취 기준량을 보면, 성인은 400㎎ 이하, 임산부 300㎎ 이하, 어린이는 체중 1㎏당 2.5㎎ 이하입니다.

보통 캔커피에는 74mg의 카페인이, 커피믹스 1봉에는 69mg의 카페인이 들어 있습니다.

콜라 1캔에는 23mg, 30g짜리 초콜릿 1개는 16mg, 녹차 티백 1개에는 15mg이 함유돼 있습니다.

카페인 중독증은 카페인을 제거한 커피 비율을 늘리면서 치료할 수 있습니다.

특히 카페인이 많이 든 커피는 강냉이 냄새가 나는 만큼 피하고, 카페인 함량이 낮은 아라비카종 원두 커피나 묽은 아메리카노를 즐기는 것도 방법입니다.
Posted by 분별없는 아이디어